본문보기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임플란트30%세일 빠른상담빠른상담

빠른상담신청

상담입력폼
지점선택

카카오톡 상담

  • 카카오톡 상담
닫기
상악동거상술이 필요한 경우의 임플란트란? 2016.03.16
  • 작성일 : 2016.03.28 16:14:33
  • 조회수 : 637

 


 

 

자연치아가 상실된 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주변 치아의 이동과 함께 잇몸의 흡수가 일어나게 된다. 더불어 뼈의 기능도 저하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인공치아로 대체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는 임플란트, 브릿지등이 있는데 브릿지는 건강한 주변의 치아를 삭제해야 한다. 이에 반해 임플란트는 상실된 자리에 독립적으로 식립 될 뿐만 아니라 기능과 심미적인 부분에서도 자연치아와 흡사해 인공치아로 많이 선택 받고 있다.

이러한 임플란트를 결심하고 정작 치과에서 검사를 받으면 ‘상악동거상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말을 적지 않게 듣는 경우가 있다.

 

임플란트를 하기 위한 상악동거상술에 대해 한그루 치과 박진성 원장은 “상악동이란 상악의 어금니 바로 위에 위치해 있고, 광대뼈 안쪽의 빈 공기주머니를 의미한다. 헌데 상악 어금니를 지지해주는 잇몸뼈가 부족하면 상악동을 들어올려서 뼈를 이식하는 상악동거상술이 필요하다. 

상악동은 머리의 무게를 줄여주고, 소리의 공명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는데 상악동이 잘못 되면 축농증, 상악동염, 천공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상악동은 매우 얇은 막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주 조그마한 실수에도 찢어질 우려가 있어 세심하고 조심해야 하는 수술이다. 또한 상악의 뼈는 하악보다 밀도가 낮기 때문에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부작용의 우려도 존재한다.”라고 설명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상악동거상술을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수술이라 여기는 것이며 상악동을 안전하게 지키고, 임플란트 식립 또한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야 한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임플란트의 사용과 긴 수명을 위해서는 충분한 길이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고, 이를 위해 상악동거상술을 진행해야 하는지는 미리 상담과 초기진료를 통해 알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