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보기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임플란트30%세일 빠른상담빠른상담

빠른상담신청

상담입력폼
지점선택

카카오톡 상담

  • 카카오톡 상담
닫기
하루만에 끝낼 수 있다는 당일 치과 임플란트는? 2016.04.16
  • 작성일 : 2016.04.27 18:24:10
  • 조회수 : 1083

 


 

 

과거에 비해 생활습관과 식생활이 크게 변화된 현대사회에서는 치아가 약해져 상실되는 경우들이 늘고 있다. 이 때에 제 2의 치아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는 주변치아를 삭제하지 않고, 자연치아와 흡사한 기능력과 심미성으로 치아의 역할을 크게 회복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임플란트는 치료기간이 길다는 인식 때문에 필요하면서도 주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발치를 하고, 잇몸이 자연스레 회복 될 때까지 2~3개월 기다린 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또 다시 수개월을 기다린 후에야 최종보철물을 올리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중간중간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함께 기다려야 하는 기간으로 인해 환자들의 심리적인 부담감은 늘어나기 마련이다.

반면, 당일임플란트는 발치부터 당일 치아기능 회복까지 단 하루만에 진행할 수 있다.

치아를 발치하게 되면 잇몸, 잇몸뼈, 주변조직들이 자연적으로 치유하고자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를 이용해서 발치 한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잇몸뼈와의 결합을 최상으로 이뤄낼 수 있다.

또한 치아가 상실되면 잇몸뼈는 자연스레 흡수되기 시작하는데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함으로써 이를 적극적으로 예방할 수 있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스러운 잇몸라인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발치할 때 진행했던 단 한번의 마취로 임플란트 식립까지 진행할 수 있어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을 감소할 수 있고, 최소한의 잇몸절개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리고 임시치아로 임플란트를 식립한 당일부터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도 보다 편하게 해줄 수 있는 부분이다.

즉 당일임플란트는 기간만 단축시켜주는 것이 아닌 수술의 과정과 그 결과에서도 안정적인 면을 보여주고 있다.

단, 이런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당일임플란트는 모두에게 가능한 것은 아니라서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발치 후 임플란트를 즉시 식립할 수 있다는 것은 임플란트를 충분히 지지해 줄 잇몸뼈가 건강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잇몸뼈가 약하거나 뼈가 충분하지 않다면 당일 임플란트 시술이 힘들 수도 있다.

진주 한그루치과 박진성 원장은 “당일임플란트는 발치와 임플란트 식립까지 짧은 시간 내에 완벽하게 진행해야 하는 수술로써 임플란트 수술 경험이 많고, 고난이도의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더 나아가 정밀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 곳인지도 확인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승한기자 도움말=진주 한그루치과 박진성 원장